혁신과 창조

(공꺼삐딴리 자료등록 꺼삐딴 리에 관하여 자료 LR사회복지개론 자료 정신보건사회산업 다운로드 RR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

trepidcu16233 2021. 5. 11. 16:43

(공인중개사) 법률행위의 무효 다운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 DownLoad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레폿

 문서자료 (열기).zip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목차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Ⅰ. IMC의 등장배경

Ⅱ. IMC의 정의

Ⅲ. IMC의 특징

1. IMC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2. IMC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
3. IMC의 모든 상표 접촉점
4. IMC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
5. IMC의 관계구축

Ⅳ. IMC의 운영방법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 IMC의 등장배경

IMC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1980년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시장 환경의 구조적 변화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IMC란 이러한 시장환경의 변화에 기업이 적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 시장변화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소비자 집단의 세분화
■ 데이터베이스 비용의 감소
■ 광고 메시지의 효과 및 신뢰성의 저하
■ 광고주 전문성의...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목차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Ⅰ. IMC의 등장배경

Ⅱ. IMC의 정의

Ⅲ. IMC의 특징

1. IMC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2. IMC의 다양한 이해관계자 집단
3. IMC의 모든 상표 접촉점
4. IMC가 행동에 미치는 영향
5. IMC의 관계구축

Ⅳ. IMC의 운영방법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I. IMC의 등장배경

IMC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선 1980년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한 시장 환경의 구조적 변화과정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IMC란 이러한 시장환경의 변화에 기업이 적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들 시장변화의 주요 특징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소비자 집단의 세분화
■ 데이터베이스 비용의 감소
■ 광고 메시지의 효과 및 신뢰성의 저하
■ 광고주 전문성의 증가
■ 상표 간 유사성의 증대
■ 각종 대행사 간의 병합과 흡수 증가
■ 매스 미디어 비용의 증가
■ 미디어의 다양화

이러한 요인들을 한데 묶어 설명해 보면, 한 마디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환경이 변화하였고, 이러한 변화는 필연적으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통합을 요구하게 되었던 것이다. 따라서 대중광고를 중심으로 한 종전의 단순한 커뮤니케이션만으로 이러한 시장변화에 적절히 대응할 수 없게 되었다. IMC는 이러한 배경에서 새로운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등장하게 되었던 것이다.
또한 미국적 상황에서 보다 구체적인 역사적 흐름을 살펴보면, IMC는 대체로 광고회사가 환경적 변화에 대처하여, 광고 위주의 업무에서 다른 새로운 업무로 확장해 가는 과정에서 부각되었음을 알 수 있다. IMC는 광고주의 수입 증가와 성장을 위해서라기보다는 광고회사의 생존을 위한 하나의 돌파구를 만들어 내는 목적에서 시작된 것이다. 즉 80년대 이전의 미국에서는 광고를 제외한 판촉, PR, 포장디자인, 그리고 직접 마케팅 등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대해서는 그 각각을 담당하는 대행사들이 한 프로젝트를 기본으로,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1980년 이후 그러한 기능들에 대한 수요와 중요성이 증가되었고, 또한 이에 대한 상표 관리자들의 인식과 소매인들의 요구도 크게 증가되었다.
동시에 IMC가 등장하는 데 더욱 중요하게 기여한 것은 광고주의 측면에서 단기적 매출 증가에 대한 주주들의 압력을 무마시키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비용이 분산됨으로써 발생하는 추가적인 부담을 줄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는 점이다.

II. IMC의 정의

강력한 트렌드로 등장한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1990년대에 형성된 가장 중요한 마케팅 개념 중의 하나이다.
이제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판촉의 수단에 따라 각기 다른 것이 아니고 모든 마케팅 믹스 요소를 통해 하나로 통합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란 의도적인 활동뿐만 아니라 비의도적인 활동도 포함한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체제를 의미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광고나 개별적인 판매의 활동뿐만 아니라 제품의 특성, 포장, 가격 등 마케팅커뮤니케이터가 의도하지 못한 요소를 통해서도 고객에게 무엇인가가 상징적으로 전달되고 있다는 환경변화에 따른 새로운 트랜드이다.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한 목소리를 내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기구사용을 통해 브랜드 컨트롤 촉진을 위한 회사의 통합되고 조화된 활동이다.
이와 같이 IMC의 여러 가지 특징 중에 중요한 하나는 브랜드나 회사의 메시지 전달을 위해서 접점으로 활용이 가능한 다수의 채널을 활용한다는 것이다. 다른 특징은 회사의 입장이 아니라 고객이나 잠재 고객의 입장에서 출발하여 이들을 설득하기에 가장 좋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 믹스 요소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준의 예


아렌은 IMC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의를 하였다.
"통합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란 다양한 매체 혹은 다른 접촉들을 통해 종업원, 고객, 다른 이해관계자 그리고 일반 대중들이 특정 기업 ? 브랜드와 건설적인 만남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어떤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조정함으로써 그들과 상호 유익한 관계를 구축하고 강화하는 과정이다."
1989년 미국광고업협회에서 발표한 IMC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IMC는 광고, DM, SP와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수단들을 통합하 는총괄적 계획의 부가가치를 인식하는 것이다.
톰 덩컨(Tom Duncan)은 기업이 활용하는 다음 네 가지의 독특한 통합적 수준들을 확인했다. 즉 통일된 이미지, 일관된 목소리, 좋은 청취자 그리고 가장 통합된 수준에 있는 세계 수준의 시민들에 설명을 하였다. 이 수준들은 IMC프로그램들이 초점을 좁힌 기업 일변도의 독백에서부터 넓고 상호 작용적인 대화에 이르기까지 어떻게 걸쳐 있는지를 보여 주는데, 이것들은 결국 어떤 조직에 스며들어 있고, 그 조직이 하는 모든 일을 안팎으로 조정하는 기업문화가 된다.

III. IMC의 특징

IMC란 커뮤니케이션 각 분야의 역할이 종합적으로 반영됨으로써 부가적 가치를 창출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의 개념이다.
예컨대 일반광고, 직접반응, 판매촉진, PR활동 등을 유기적으로 연계시킴으로써 명료성, 일관성 그리고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개념이다.

1) IMC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영역

전통적으로 마케팅커뮤니케이션은 소비자나 소매상을 대상으로 광고, 직접반응, 판매촉진 또는 인적 판매에 치우치는 반면, 홍보의 경우에는 투자자, 종업원, 지역주민, 언론종사자, 정부 등을 대상으로 퍼블리시티, 스폰서십, 홍보물제작 등에 치우치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전통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구분이 그 의미를 상실하고 있다.
가령 1983년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사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9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
파일이름 :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정의, 특징, 등장배경 및 IMC 운영방법.hwp
키워드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정,특징,등장배경,운영방법,정의
자료No(pk) : 11033323

 자료문서 (다운로드).zip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

성교육을도입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

필요성제기 및 확인
(7`)
◉ 성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 설명한다.
미리 만들어 놓은 카드를 이용하여 전체로 소리내어 읽게 한 후 성교육이 지금 필요한 이유에 대해서 설명한다.
예.1) 음란물의 증가와 관련하여 서점에서 다 벗은 여자 사진을 보았다.
예.2) 신체적 특징 및 변화를 알기 위해서와 관련하여 어른이 되는 과정중의 하나인 초경에 놀라지 않고 자연스러운 점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차트 2.
카드 2.

카드를 보여주면서 설명한다.
앞으로 공부할 내용
(6`)
◉ 다음 수업의 내용을 제시함으로써 흥미와 관심 유도한다.
① 변화하는 우리 몸 ② 남자의 생리현상 ③ 여자의 생리현상
④ 나는 어디서 왔을까? ⑤ 양성평등의 실천 ⑥ 성폭력 예방
⑦ 사춘기 심리변화와 이성교제 ⑧ 결혼과 가정
⑨ 음란물과 에이즈
Q: 성과 관련해서 배우고 싶은 것이나 궁금한 점 있나요?
각 질문과 학습주제를 연결해서 어느 시간에 배우게 된다고 알려준다.[의도] 자신이 궁금해하는 것이 있는 수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유인물

준비된 유인물을 지정해서 학생이 읽게 한다.
수업에 임하는 태도 정립 및 수업의 마무리
(10`)
◉ 수업에 임하는 올바른 태도를 이해하고 말할 수 있다.
성교육 시간에 임하는 올바른 태도를 O,X 퀴즈로 유인물에서 먼저 풀도록 시간을 준다.(1분) 그러고 카드를 이용해서 모두 문제에 답을 하게 하고 맞은 답을 모아서 함께 읽는다.
〈 O,X 문제 및 카드 〉
① 성과 관련된 질문을 해서는 안된다. (X)
② 마음을 열어 놓고 얘기한다.(O)
③ 성에 대해 친구가 얘기하면 변태나 저질이라고 말한다.(X)
④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O)
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어떤 것이라도 질문한다.(O)
⑥ 다른 사람 얘기에 귀를 기울인다.(O)
⑦ 서로 신뢰하고 친구의 비밀을 지켜준다.(O)
다음 수업에서 위의 태도를 지킬 것을 약속하면서 마지막 마무리 인사를 하고 수업을 끝낸다.
유인물
카드 3.
각자 유인물로 O.X문제를 푼 후 함께 답을 맞춰가고, 맞는 답으로 올바른 태도를 말할 수 있다.

〈 보조 도구 설명 〉
차트1. 동기유발을 위한 도입.
차트2. 카드2, 3을 활용하기 위한 바탕 차트.
카드1. SEX, 변태, 저질
카드2. 성교육의 필요성 - 성교육은 왜 받아야 할까요? / 음란물 증가 / 청소년 성매매 / 청소년 임신 및 낙태율 증가 / 남,여 신체적 특징 및 변화 알기 위해 / 바람직한 이성 교제를 위해
유인물 - 다음 차시부터 배우게 될 내용을 요약한다. (OX퀴즈포함)
카드3. 성과 관련된 올바른 태도 - ① 성과 관련된 질문을 해서는 안된다. (X) ② 마음을 열어 놓고 얘기한다.(O) ③ 성에 대해 친구가 얘기하면 변태나 저질이라고 말한다.(X) ④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O) ⑤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어떤 것이라도 질문한다.(O) ⑥ 다른 사람 얘기에 귀를 기울인다.(O) ⑦ 서로 신뢰하고 친구의 비밀을 지켜준다.(O)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
파일이름 :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hwp
키워드 : 성교육을도입하기위한
자료No(pk) : 16156732

 (파일첨부).zip리어왕 Report정신지체아성폭력의 의미구성과 여성들간의 차이 DownLoad

 자료문서 (다운로드).zip



성폭력의 의미구성과 여성들간의 차이

성폭력의 의미구성과 여성들간의 의견차이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성폭력

지난 수 년 동안 우리사회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어떤 것’에 이름을 주게 되었다. 여자가 동의하지 않는 성적 언동을 남자가 하였을 때 그 행위에 대해 “성폭력”이라 이름지었으며 그 행위에 대해 제제를 가하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성폭력특별법)을 제정, 개정하는 구체적 성과를 올렸다. 성폭력 문제에 관한 비판의식은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는데 이것은 우선 대다수의 여성들이 성폭력의 잠재적 피해자로 느끼면서 이 문제에 공감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전까지 성폭력에 대한 잘못된 통념, 즉 성폭력은 어떤 특정한 (행실에 문제가 있는) 여자들이 남자들의 성충동을 자극하여 일어나는 일이라는 통념을 바로 잡아주는 이론적 작업이 설득력있는 사례와 함께 제시되었기 때문이기도 하다.(장필화a : 360) 물론 성폭력이 성관계가 아니라 남성의 여성에 대한 폭력이라는 사실을 주지시킨 것도 성폭력에 대한 이슈를 여성문제로 정치화시키는데 공헌하였다. 성폭력 문제에 대한 각성은 여성억압의 요소로서 성을 문제화하였으며 동시에 우리 사회에 성담론을 확산하는데 큰 몫을 하였다.

그런데 성폭력의 위험성을 각성시키는 초기의 담론들(여성단체, 국가기관, 법, 언론, 학계... )은 모든 남성을 (잠재적인) 가해자, 모든 여성을 (잠재적인) 피해자로 이분화하여 설명하였다. 성폭력 예방교육에서의 내용 뿐 아니라 현실에서 일어나는 성폭력의 끔찍한 사실의 강조는 모든 여성이 피해자가 될 수 있으며 그 결과 여성(의 성)은 더욱 통제되었다. 성폭력을 가시화시켜서 그 피해와 위험성에 대한 각성은 있었으나 동시에 전 여성을 피해자로 만들어 그들의 섹슈알리티를 통제하는 역효과를 가져 온 것이다. 예를 들어 지금처럼 성폭력적인 성이 도처에 깔려있는 위험한 사회에서 여성은 성욕이 없고 표현해서도 안된다고 강조된다. 또한 성폭력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남성이 가해자이고 여성은 유혹하지 않음을 확실히 해야하니 여성은 적극적으로 성적 표현을 하거나 쾌락을 이야기할 수 없게 된다. 혹시 여성이 유혹(?)한 사실이 발견되면 그것은 성폭력의 범주에 들어가지 않는 화간으로 분류되며 그 여성은 경계해야 될 ‘꽃뱀’으로 낙인찍힌다. 정숙하지 않는 여성의 강간에 대해서는 여성이 ‘즐기다 피해보니까 신고한다’고 미심쩍어한다. 또 한편에서는 기존의 성폭력 담론에서는 설명할 수 없는 일들이 발견되고 있다. 예를 들어 청소년 강간사례에서 강간가해자뿐 아니라 그 부모들은 너무 억울하다고 항변하며(서로 잘 놀다가 일이 꼬여서 여자애들이 신고해서 당했다) 피해자 부모들은 ‘딸 팔아서 인생고쳤다’라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정작 피해자들은 자신이 성폭력을 당했다는 사실에 그렇게 충격을 받지 않기도 한다. 재수 나쁜 일이라고는 하지만 ‘그것이 대수냐’라고 의아해 한다는 것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성폭력의 의미구성과 여성들간의 차이
파일이름 : 성폭력의 의미구성과 여성들간의 차이.hwp
키워드 : 성폭력의,의미구성과,여성들간의,차이
자료No(pk) : 16163859의 행동 수정 Down

 자료문서.zip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

정신지체아의 행동수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서술형입니다. 최근 심리학자, 교사, 언어치료사, 작업치료사, 사회복지사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과 부모, 시설 종사자들은 정신지체아의 여러 문제에 조작적 조건 형성의 원리는 행동수정과 응용행동분석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 행동수정은 동물의 반응패턴을 변경하는데 사용되는 학습이론으로부터 도출된 다양한 방법을 망라하는 용어로서 간주되었다. 이는 Bandura(1969)에 의해 사용되었으며, Banduras나 Skinner(1964) 같은 행동주의자들은 다양한 학습원리들을 이용한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바꾸었다.

행동수정방법에는 정적강화(positive reinforcement), 부적강화(negative reinforcement), 행동형성(shaping), 촉구(prompting), 용암법, 소멸(extinction), 벌(punishment), 모델링(modeling), 변별학습(discrimination learning), 과제분석(task analysis), 자기지시어(self-instructional talk)가 포함된다.
정적 강화는 아동이 바람직한 행동을 한 후에 아동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한다. 예를 들어 아동이나 정신지체아들이 교사의 의도 맞게 행동한 결과에 대해 교사는 아동에게 장난감이나 포커칩, 지폐, 유리구슬 또는 Illinois대학아동행동연구소에서처럼 아동의 목에 기록 노트를 걸어주어 정답을 맞춘 횟수만큼 마크를 붙여줘서 그 횟수만큼 특별한 이익(상, 보상)을 준다. 만약 보상을 한 후에 보다 빈번하게 행동이 발생되면 정적 강화가 일어난 것이다. 강화자 또는 보상은 행동에 대한 그것의 영향에 따라 규정된다. 만약 어떤 자극이 특정 행동을 나타나게 하고 행동의 비율을 증가하게 하면 그 자극은 강화자가 된다. 한 부모가 아동이 가지고 싶은 것을 가지기 위하여 아동이 짜증을 내는 행동을 보였다고 하자. 이때 만약 부모가 당황하여 아동의 요구를 들어주었다면 그것은 정적강화의 작용을 하게되고 이후 짜증은 아동의 요구를 관철하기 위한 주요방법이 되어 버린다. 머리 부딪치기 등의 자해행동을 나타내는 아동을 보모가 서둘러 끌어안고, 순간적으로 그 행동을 정지시켰다고 해도 포옹은 정적강화자극으로서 그 아동의 자해행동은 결과적으로 강화되고 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
파일이름 : 정신지체아의 행동 수정.hwp
키워드 : 정신지체아의,행동,수정
자료No(pk) : 16161159

 자료.zip



리어왕

리어왕에 대한 깔끔한 정리- 책 안보고도 리포트 쓸수 있습니다. 리어왕2

.. 간단 요약`리어 왕`은 많은 면에서 종교적이고 철학적인 작품으로 읽힐 수 있다. 특히 기독교적인 관점에서 리어의 고통과 죽음을 해석하는 입장이 이 작품에 대한 비평의 큰 주류를 차지한다. 이 입장에서는 리어의 고통을 통한 깨달음의 과정을 `죄-고난-회개-구원`이라는 종교적 색채가 강한 도덕극의 형식을 담고 있는 것으로 본다. `리어 왕`의 경우 특히 리어가 경험하는 고통의 과정은 리어의 구원을 가능하게 해주는 창조적인 인식 과정으로, 자신의 죄로 인해 겪는 고통이야말로 새로운 거듭남의, 구원에의 전제 조건이다. 리어의 경험은 진정으로 자신(self)이 죽는 경험을 통해서만이 진정한 자아 인식에 도달할 수 있으며 구원에의 약속을 성취시킬 수 있는 것임을 보여 준다.

이 작품의 핵심은 리어의 고통의 과정임은 자명하다. 이 작품은 비극적 결말도 중요하나, 그 어느 작품보다도 비극의 과정이 중요하다. 주인공이 겪어 나가야 하는 그 고통의 정도가 작품의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며 핵심을 이루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리어왕
파일이름 : 리어왕_3201051.hwp
키워드 : 리어왕
자료No(pk) : 16167196



(공인중개사) 법률행위의 무효

(공인중개사) 법률행위의 무효 요약정리 입니다. 공인중개사 민법 부분 중 법률행위의 무효에 대하여 자세히 요약된 글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14.법률행위의무효와취소


1. 법률행위의 무효
- 의의
- 무효의 원칙
- 무효의 종류
- 무효의 효과
- 무효행위의 추인
- 무효행위의 전환
2. 법률행위의 무효와 취소의 차이점
법률행위의 성립요건을 빠뜨렸을 경우에는 법률행위의 불성립, 부존재의 문제가 되며, 효력발생 요건을 빠뜨렸을 경우에는 법률행위의 무효 또는 취소가 된다. 따라서 무효, 취소는 법률행위의 효력발생 요건과 표리관계에 있다. 효력발생 요건을 다 갖추었을 경우에는 제대로 효력 발휘를 하고, 하나라도 못 갖추었을 경우에는 무효 또는 취소가 된다.

법률행위의 무효
- 법률행위의 무효는 법률행위가 성립 당초부터 법률행위로써 효력이 없다는 것이다.
1) 의의 - 처음부터 당연히 효력이 없다.
- 다른 효과 발생이 가능하다.
2) 무효의 원칙 - 당사자가 권리 무능력자, 의사 무능력, 행위의 무능력은 무효가 아니라 취소이다.
- 목적이 불확정하거나 불가능, 위법, 불공정 하였을 경우는 무효이다.
- 의사표시에 있어서 의사와 표시가 일치되지 않을 경우에는 무효이다. 비진의 표시의 예외, 허위표시도 무효이다.
3) 무효의 종류
- 절대적 무효, 상대적 무효 : 무효가 누구에게나 무효이면 절대적 무효이고, 특정인에게 무효이면 상대적 무효이다. 당사자하고 목적에 의해서 생기는 무효는 절대적 무효이다. 그러나 의사표시에 의해서 생기는 무효는 상대적 무효이다. 무효에 대하여 선의의 제 3자에게는 대항할 수 없다.
- 당연 무효, 재판상 무효 : 당연 무효는 법원에서 무효주장을 하는 것이 아니라, 보통 거래에서 무효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재판상 무효는 현재 민법에는 없으며, 상법의 회사법에서 회사설립 무효 등의 법은 법정을 통해서만 무효 주장이 가능하다.
- 전부무효, 일부무효 : 무효원인이 법률행위 전부에 다 걸쳐있을 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3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공인중개사) 법률행위의 무효
파일이름 : (공인중개사) 법률행위의 무효.hwp
키워드 : 공인중개사,법률행위의,무효
자료No(pk) : 16196056